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어깨와 목 통증 호전된 방법

by .,;;*;;,. 2023. 12. 7.

잠자고 일어났는데 어느순간 목을 한쪽으로 돌릴때 통증이 느껴져서 목을 돌리기가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잤다가 일어났는데, 어깨가 전체적으로 뻐근하게 아플때가 있었는데, 이런 상황들을 호전시킨 경험 및 방법에 대해서 기재하려고 합니다.

 

 



어깨와 목 통증이 발생된 상황

 

 

어깨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잤다가 일어났더니, 팔을 움직이기가 어려울 정도로 아파왔던 상황이었습니다.

 

하루 종일 어깨 통증을 느껴야해서 하루의 컨디션이 상당히 저조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목 통증은 옆으로 누워서 자다가 베개를 빌때 목의 각도를 잘못해서 발생된것 같았습니다.

 

 

 

 

어깨와 목 통증을 호전시킬 수 있었던 방법

 

 

어깨와 목 통증의 경우 둘 다 결국은 베개를 사용하지 않고 똑바로 누운 자세를 취함으로써 통증을 호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머리를 베개 없이 바닥에 그대로 내려둔채로 똑바로 누워서 하루이틀 정도 잠을 자면 결국에는 통증이 가라앉고 없어졌습니다.

 

그렇지만 계속 똑바로 누운 자세를 취한다는게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원래 항상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자왔던 사람인지라 습관을 바꾸기가 어려웠고, 자세도 불편하게만 느껴졌습니다.

 

또 계속 천장을 바라보는 자세로 베개를 사용하지 않고 누워서 잠을 자면, 어느 순간 허리가 좀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통증이 호전되면, 다시 베개를 사용하면서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자기도 했습니다. 다만 옆으로 누워서 잘때, 목의 각도가 몸과 같은 방향으로 향하도록 조금은 더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마터면 목디스크가 발생될까봐 상당히 걱정되고, 염려스러웠는데 스스로 잘 다스릴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다들 올바른 자세를 잘 취하셔서 편안한 숙면을 잘 취하시고, 하루 일상에 좋은 컨디션을 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허리가 편안하고 저렴한 의자 사용기 추천

그동안 장시간 앉아서 일을 했어야 했는데, 그래서인지 어느 순간 허리나 엉덩이 골반에 부담이 가는 느낌이 생기는 것 같아 최근에 의자를 새로 바꾸었습니다. 여러모로 괜찮게 느껴지고 가격

gazago22.tistory.com

 

댓글